posted by 방랑군 2009. 9. 29. 13:18


참조 : http://kingcrap.com/entry/Hands-on-Labs-for-EL-41-and-Unity-12



Enterprise Library 4.1 (EL) 과 Unity Application Block 1.2 (Unity) 에 대한 Hands-on Lab이 공개됐다. 국내 닷넷 개발 진영에도 범용 개발 프레임웍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고, 점차 많은 적용 사례가 공유되어 신규 개발에 힘을 실어주고 있는 시점에 EL과 Unity에 대한 HOL의 발표는 참으로 적절한 타이밍이라 여겨진다.

Enterprise Library는 이름이 의미하듯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늘 고려하는, 즉 cross-cutting concern이라할 수 있는 기능을 모아 쉽게 적용할 수 있게 만든 라이브러리 모음집이다.

image

현재 EL 4.1에 포함되어 있는 Application block들로는 PIAB (Policy Injection Application Block), Logging, Caching, Cryptography, Data Access, Exception handling, Security, Validation 그리고 Unity가 있다. EL 4.1 HOL은 바로 이들 각각에 대한 HOL을 C#과 VB로 제공하여 쉽게 따라하며 익힐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image

좌측 그림 가운데 Interception (w/ PIAB and Unity), Unity, Validation은 새롭게 추가된 것들이며, 그외 나머지 HOL은 이전 버전의 것을 업데이트한 것이다.

EL과 Unity가 호스팅되고 있는 Codeplex를 방문하면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알아 볼수 있다.
EL 4.1 ": http://www.codeplex.com/entlib
Unity : http://www.codeplex.com/unity

각각의 HOL의 다운로드 위치는 다음과 같다.
EL 4.1 HOL
Unity 1.2 HOL

MSDN에서도 EL과 Unity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EL 4.1
Unity 1.2

참고로 EL과 Unity를 포함하여 p&p에서 제공하는 각종 asset들을 활용하여 개발자 생산성이 40%까지 향상될 수 있다는 조사 보고서도 여기서 살펴볼 수 있다.

 

p&p 팀에서는 또한 Enterprise Library 다음 버전에 담고 싶은 기능에 대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평소에 담고 싶었던 내용이 있었다면 한번쯤 의견을 전달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EntLib_voting_2



'GET > Frame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랑이가 생각하는 Spring.NET...  (0) 2009.10.06
Spring.NET - 레퍼런스 문서 한글화 사이트..  (0) 2009.09.30
객체의 생명주기  (0) 2009.09.30
Spring 컨테이너와 아키텍처 구성  (0) 2009.09.30
Spring.NET 생명 주기  (0) 2009.09.30